베스핀글로벌, 1400억 원 해외투자 유치…2000억 추가 약속까지

아랍에미리트의 디지털 서비스 기업 e& 엔터프라이즈(e& Enterprise, 구 에티살랏 디지털(Etisalat Digital))가 베스핀글로벌에 투자했다. 이로써 베스핀글로벌은 약 1,4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에는 베스핀글로벌이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성과 기술력의 글로벌 시장 확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됐다. 특히 창립 이후 7년간 보여준 지속적인 성장세와 함께 최근 설립 및 확장된 해외 법인의 괄목할 만한 성과가 주요하게 작용했으며, 베스핀글로벌의 역량이 집약된 멀티 클라우드 관리 자동화 플랫폼 ‘옵스나우(OpsNow)’가 큰 역할을 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투자 유치의 일환으로 베스핀글로벌과 e& 엔터프라이즈는 중동과 아프리카, 파키스탄 등을 주요 거점으로 활동하는 합작 법인을 설립한다. 해당 합작 법인은 역내 고객에게 클라우드 관리와 운영을 비롯한 클라우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e& 엔터프라이즈의 살바도르 앙글라다(Salvador Anglada) 대표는 “아랍에미리트 정부 및 기업의 파트너로서 베스핀글로벌에 대한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확장을 위해 베스핀글로벌과의 합작 법인 설립 및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과 구축, 운영 및 관리, 데브옵스, 빅데이터, 보안 등 종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이다. 현재 미국, 중동, 동남아, 중국과 일본 등 9개국 14개 오피스에 거점을 두고 유기적 협업 체계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