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디-송파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건강증진 도모’ 위한 MOU 체결

에스엠디솔루션송파노인종합복지관과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올바른 건강정보와 의료서비스 진행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사회복지사업 및 의료서비스에 필요한 관련 활동을 협의하여 상호 적극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에스엠디솔루션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많은 어르신들에게 구강관리의 필요성,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을 전파하여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메디컬 서비스디자인 벤처기업 에스엠디솔루션의 김현정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송파노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잇몸 질환이 치매나 당뇨병, 심혈관질환 등 전신 질환 발병 가능성을 높임에도 불구하고 구강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은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복지사업 및 의료서비스에 필요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파노인종합복지관’은 서울시 송파구 구립 시설로,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1일 평균 이용자 수가 약 1천 명에 달할 정도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설기관으로 ‘송파치매주·야간보호센터’와 ‘송파치매케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치매 예방을 위한 공원 ‘100세 마당’을 조성한 바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