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스타트업 포스타입, 100억 원 투자 유치

포스타입이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이로써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23억 원이다.

이번 라운드는 수이제네리스파트너스가 주도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와 신규 투자자인 신한벤처투자, 위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 플레이메이크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는 포스타입 내에 축적된 웹툰・웹소설 등 스토리 IP의 잠재력을 인정받으며 이뤄졌다.

포스타입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웹툰・웹소설 작가 등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지원하고 IP 사업을 전개하는 포스타입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포스타입 파트너스는 크리에이터 발굴부터 IP 기획・제작 협업까지 크리에이터를 성장 단계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더해 크리에이터에게 더 다양한 수익화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굿즈, 출판물 등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스토어 기능 등을 더해나갈 예정이다.

투자를 리드한 수이제네리스파트너스 김한재 대표는 “포스타입은 500만 명에 육박하는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콘텐츠 거래 생태계를 독자적으로 갖췄다. 콘텐츠 산업의 미래 성장동력인 슈퍼 IP를 발굴하고 확보하는 데 있어 경쟁자 대비 의미 있는 경쟁력을 가진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주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스타트업 포스타입은 누구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작 콘텐츠 플랫폼이다. 웹툰・웹소설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창작물을 손쉽게 판매하거나 팬들로부터 후원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