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룰로, 제프와 ‘메타버스 이동수단’ 실현 위한 MOU 체결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가 다날의 계열사 제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에서 킥고잉 모빌리티 콘텐츠를 선보인다. 킥고잉과 제프월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빌리티와 메타버스 서비스 간 콘텐츠 교류를 기반으로, 현실과 가상을 잇는 새로운 이동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양사는 현실에서의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서비스를 가상세계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 내 킥고잉 IP를 활용한 킥보드, 자전거 등의 이동수단과 주차공간을 구현하고,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이동에 즐거움을 더하다’라는 킥고잉의 슬로건처럼 제프월드에서 킥고잉을 이용하여 목적지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요소를 활용한 재미와 혜택도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안전 교육 콘텐츠 개발이나 할인권 제공 프로모션 등 다양한 공동 캠페인 및 마케팅으로 이용자 경험을 확장하고 신규 고객 확보에 시너지를 낼 방침이다.

최영우 올룰로 대표는 “이번 킥고잉과 제프월드의 만남으로 차별화된 새로운 시도를 하게 돼 뜻깊다”며, “미래 산업과 킥고잉 서비스 연계로 현실과 가상세계를 잇는 색다른 이동경험을 제공하고, 변하지 않는 킥고잉만의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