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왓, 한국마이크로닉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 MOU 체결

스마트 호텔, 호스피탈리티 통합 플랫폼 ‘두왓’이 국내 호텔 RMS(Room Management System)인 ‘한국마이크로닉’과 협력개발 제휴 및 영업제휴를 체결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호텔의 객실 관리 시스템을 모바일환경에서도 사용자의 앱이나 웹, 태블릿을 통해서도 사용이 가능한 통합 연동 개발 협업에 뜻을 모을 예정이다.

현재 두왓과 한국마이크로닉은 협력개발을 통해 신축 호텔 뿐만 아니라 기축 호텔에도 적용 가능한 RMS 모바일/태블릿 솔루션 (객실 온도제어, 조명제어, DND, MAKE UP ROOM, 청소상태, 재실상태, 모바일키 발급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RMS의 기능을 보다 손쉽게 호텔 근무자들이 모바일과 웹으로 효율적으로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는 통합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ESG경영을 위한 에너지 세이브 센싱 솔루션을 공동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왓 김주영 대표와 성병권 공동대표는 “이로써 두왓은 국내 1위 RMS 업체인 한국마이크로닉과 국내 1위 PMS 업체인 산하정보기술과 MOU를 맺은 국내 유일한 기업이 되었다.”며 “이를 통해 호텔 업계의 DT구축 1위 플랫폼 업체를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안정된 스마트 호텔 DT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두왓은 호텔&리조트,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가장 크게 대두되고 있는 인건비 문제, 인력 고용 문제, 매출 한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무자의 업무 프로세스를 돕는 IT 운영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호텔의 상품과 호텔 내 콘텐츠는 물론, 지역 관광, 맛집 정보를 모바일 앱과 태블릿 PC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스마트호텔 통합 플랫폼 회사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