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 자사 커리어 멘토링에 ‘챗GPT’ 도입한다

시작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성장 커뮤니티 코멘토가 챗GPT(chatGPT)를 자사 커리어 멘토링 서비스에 도입한다. 전 세계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시장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챗GPT가 도입된 이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커리어 고민을 보다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챗GPT가 결합된 코멘토의 이번 멘토링은 AI와 사람의 협업으로 사용자들의 커리어 고민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먼저AI가 질문에 대해 즉각 답변하고 이후 관련 직무의 현직자들도 개인적인 생각과 AI답변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재성 코멘토 대표는 “기존에는 질문을 올리면 평균 3시간 가량 기다려야 했지만 챗GPT 도입으로, 약 10초 만에 빠르게 답을 얻을 수 있게 됐다”며 “AI만이 아닌 현직자도 함께 커리어 고민을 해결해 챗GPT의 단점인 답변의 신뢰도 평가가 어려운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한편 코멘토는 대학생 구직자와 주니어 직장인들에 특화된 커리어 커뮤니티로, 지난해 8월 기준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직무교육프로그램 직무부트캠프뿐 아니라 일 경험을 통해 진로 결정을 지원하는 진로부트캠프, Work sample test 기반의 채용 평가 프로그램인 익스턴십 및 경력자 전용 교육프로그램인 실무PT 등을 운영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