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 ‘2022 앤어워드’서 그랑프리 수상

카카오스타일이 자사 신규 입사자에게 제공하는 웰컴키트가 ‘2022 앤어워드’에서 대형 쇼핑몰 및 전자상거래 플랫폼 분야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올해 16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디지털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공식 심사위원단, 산업계 CEO 등이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그랑프리는 부문별 최고의 작품 1점에만 수여하는 상이다. 카카오스타일은 개인화 추천 기술로 모바일 쇼핑을 선도하는 기업인 만큼 웰컴키트도 모바일 쇼핑과 개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회사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보통의 웰컴키트와 다르게 ‘웰컴키트를 모바일로 주문한다’는 새로운 발상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카카오스타일의 웰컴키트는 모바일 쇼핑을 선도하는 플랫폼 기업의 본질을 간단하면서도 직관적으로 드러낸 브랜딩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스타일은 신규 입사자들이 웰컴키트를 받는 순간부터 회사의 미션과 비전을 느낄 수 있도록 웰컴키트 전반에 쇼핑과 패션의 언어를 사용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웰컴키트 구성품을 주문하고 원하는 배송지로 받을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