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씨엔에스, ‘AI 하이브리드 풀 아웃소싱 서비스’ 출시

인공지능(AI) 기반 컨택센터 클라우드 &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기업 ㈜브로드씨엔에스가 AI 하이브리드 풀 아웃소싱 서비스를 선보인다.

AI 하이브리드 풀 아웃소싱 신사업은 AI 챗봇과 음성인식 기반의 AI 콜봇을 상담업무에 적용해 업무효율을 높인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구축 및 운영 솔루션에 병원 업무에 특화된 전문 상담사로 구성된 상담 인력을 월 구독 방식으로 통합 운용하는 시스템이다.

2023년 3월 서울효천의료재단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예약센터 운영을 시작으로 연내, 총 100개의 상담석까지 순차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신사업을 위해 40석의 규모의 인근 AI 하이브리드 G밸리센터를 1차로 오픈했으며 영업 실적에 따라 올 하반기에 60석 이상 상담센터를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AI콜봇을 통해 상담사 업무 환경 개선, 업무 부담 완화 장점도 있다. AI 콜봇은 환자의 전화 문의에 대한 요청사항을 직관적이고 신속하게 판단해, 직접 응대하거나 셀프 처리 방법을 제시하여 원스톱으로 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인공지능을 통한 환자의 음성 인식률은 94% 이상에 달한다.

㈜브로드씨엔에스 전략사업본부의 배재만 상무는 “상담사가 고부가 가치 업무를 수행하는 고급 인력임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정서상 3D 직종으로 여기는 경향이 짙어 수요 대비 공급이 현저히 부족한 상태이며, AI 하이브리드 풀 아웃소싱 사업은 앞으로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전문 훈련을 받은 상담인력을 적재적소에 즉각 투입할 수 있다는 차별점과 강점을 바탕으로 기존 병원 AICC 시장의 패러다임을 뒤집는 브로드씨엔에스 만의 혁신적 시도로 평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