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들의 역량 강화를 도와드립니다! ‘서울새활용창업지원센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023년 1월 1일부터 서울특별시의 새로운 창업지원센터인 ‘서울새활용창업지원센터’의 운영을 시작했다.

서울새활용창업지원센터는 서울새활용플라자 3층 305호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기업의 입주 관련 문의사항 접수와 상담을 도와주고 있다.

또한 입주기업이 편리한 공용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 지원하고 있다.

이하 서울새활용창업지원센터 정책기획팀 차현석 팀장 인터뷰 전문.

서울새활용창업지원센터 정책기획팀 차현석 팀장

Q. 서울특별시에 새롭게 개관한 새활용창업지원센터에 대해 간략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새활용창업지원센터는 기존 서울시가 새활용 관련 입주기업에게 창업 및 육성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차원을 넘어, 실제 새활용 관련 기업들을 육성 및 보육하는 것을 미션으로 하는 기관입니다. 다시 말해서, 국내 새활용 관련 기업들에게 창업의 장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성장동력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곳입니다.

Q. 새활용창업지원센터 정책기획팀의 주요 업무를 소개해 주십시오. 

저희 창업지원센터는 국가와 지자체 단위에서 추진하는 창업정책 및 새활용 관련 추진계획과 방향을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정책기획팀은 창업기업 육성에 필요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것을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창업지원에 있어 기획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는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특별히 새활용 관련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을 진행하기에 앞서 기획 단계에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기존 창업기업에 비교했을 때 새활용 기업은 툭수성을 갖고 있고, 기업 육성에 제약요인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업지원에 대한 단계를 더 세분화하여 살피고 맞춤형으로 지원해야 실제 기업들이 지원에 대한 효용성이 높을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새활용창업지원센터를 한마디로 홍보한다면?

새활용창업지원센터는 국내 새활용 관련 기업들이 입주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기본적인 요건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과 아이템 개발을 희망하는 기업은 저희 창업지원센터가 제공하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성장에 분명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4월 중 신규 입주기업 모집계획이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한국능률협회컨설(KMAC)의 기고문입니다. 스타트업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기고문 형태로 공유하고자 하는 분이 있다면 벤처스퀘어 에디터 팀 editor@venturesquare.net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칼럼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