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동락, 임대인과 임차인 위한 ‘디지털 임대관리 전용앱’ 출시

1인가구 주거 플랫폼 “동거동락”에서 임대인과 임차인을 위한 디지털 임대관리 전용앱의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 출시했다.

임대인 전용앱은 세입자 현황 및 관리, 수납 관리, 지출 관리 등 건물을 소유하면서 임대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기능들을 제공한다. 현재 임대인은 해당 업무들을 수기 또는 엑셀로 대체하고 있었기에, 미납 및 비용관리 등이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못했었다. 동거동락 앱을 사용할 경우, 한번의 건물 및 계약정보 등록을 통해 자동으로 모든 수기 업무를 대체할 수 있다.

임차인 전용앱은 계약서 관리, 수납 알림, 건물공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많은 세입자들이 있는 다가구/오피스텔/쉐어하우스 등의 건물의 경우, 세입자 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되었다. 최근 젊은 1인가구의 경우 건물주와의 직접 소통 대신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만큼, 임대인 및 임차인들의 초기 호응도 높은 편이다.

동거동락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대인과 임차인의 주거 및 관리 편의성을 증대하는 기능들을 추가할 것이며 임대인에게는 건물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관리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임차인에게는 거주하는 기간동안 자주 사용할수 밖에 없는 필수앱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