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스 기업 ‘나우로보틱스’, 40억 원 투자 유치

‘로보틱스 선도기업’ 나우로보틱스가 40억 규모 Series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유치는 21년 신용보증기금 투자유치 이후 첫 VC(벤처캐피탈) 투자 유치다.

나우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로 로봇 양산의 본격적인 생산확대 및 연구개발 투자 등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지앤텍벤처투자, 데브시스터즈벤처스, 하나증권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했다.

나우로보틱스 이종주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를 발판삼아 개발된 로봇의 생산확대 및 영업기반 확대 등을 통해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할 것이며, 연구개발 확대, 코스닥 입성을 통해 향후 5년이내 글로벌 로봇기업으로 성장을 하겠다”고 말했다.

투자업계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지난 21년 신용보증기금 투자유치이후 나우로보틱스에서 VC(벤처캐피탈)로부터 처음 유치한 투자로서 의미가 크며, 유동성 축소로 얼어붙은 벤처 투자 시장에서 유의미한 투자 실적을 냈다.”고 말했다.

한편 나우로보틱스는 직교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등 다양한 산업용 로봇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였으며, 최근 자율주행 물류로봇을 개발하여 본격적으로 물류로봇 시장까지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나우로보틱스는 제조업 기반에서 산업용 로봇부터 물류로봇까지 모든 로봇의 라인업을 확보한 유일한 로봇 기업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