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소프트, 인라이플과 ‘CRM 솔루션 경쟁력 강화’ MOU 체결

이커머스 전문 IT 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가 빅데이터 테크 기업 인라이플(ENLIPLE)과 인공지능(AI)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인라이플이 보유한 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을 활용한 사업 모델 진행 ▲커머스에 적합한 광고 사업 비즈니스 연계 ▲양사 빅데이터를 활용한 애드테크 신규 사업 추진 등의 분야에서 협력한다.

인라이플은 AI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통합 마케팅 솔루션인 ‘ABM(Ai Big–Date Management)’을 선보이고 있다. 고객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필요한 정보가 담긴 맞춤형 메시지를 카카오톡 알림톡, 친구톡, 문자, 메일 등 여러 채널에 발송한다. 향후 루나소프트는 ABM을 비롯한 인라이플의 CRM 솔루션을 활용해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커머스 사업자들이 보다 전략적인 고객 관리 및 쇼핑몰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진영 루나소프트 대표는 “인라이플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루나소프트는 국내 38,000개 유료고객사에 이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브랜드들이 성공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서비스를 개발하고 역량 있는 파트너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