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닥,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과 강남구 어르신 위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시니어 토탈케어 플랫폼 케어닥이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과 함께 강남구 인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케어닥과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은 지난해 10월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지난 연말에는 지역 사회 내 저소득 1인 가구 어르신들에게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올해부터는 지역 내 돌봄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돌봄 및 생활 환경 개선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진행, 강남구 내 독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그의 일환으로 케어닥은 자사가 운영중인 방문요양돌봄센터와 연계해 지역 내 잠재적 돌봄 수요를 파악하고 어르신 돌봄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생활돌봄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돌봄 활동은 케어닥 본사 직원 및 케어코디(요양보호사, 간병인)가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 가정에 월 2회 직접 방문해 주거지 청소 및 냉장고 정리 등 주거환경관리와 건강상태 체크, 말벗, 산책 등의 일상생활 지원 활동을 제공한다.

케어닥 프리미엄케어본부 정한나 BO(Business Owner)안정적인 초고령사회를 맞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독거노인 등 돌봄사각지대에 계신 어르신들에 대한 돌봄공백 최소화가 우선시되어야 한다케어닥은 시니어 토탈케어 플랫폼으로서 현장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돌봄이 필요한 1인 가구 어르신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계속해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