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오, 말레이시아 GIS 업체 ‘사바 레전드’와 양해각서 체결

다비오가 말레이시아의 한 GIS 업체 사바 레전드(Saba Legend)와 나무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영양상태가 좋지 않은 팜나무를 즉시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적 협업을 진행하고자 이번 양해각서(MOU)를 지난 28일 체결했다.

사바 레전드가 운영하고 있는 팜유 농장의 면적은 약 300㎢로 여의도 면적 대비 약 103배 정도의 규모다. 적지 않은 규모의 농장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다비오의 AI 기술을 통해 절감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다비오는 위성 영상의 특정 밴드(Red-NIR)를 활용해, 식생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지표인 NDVI(Normalized Difference Vegetation Index)값을 도출해 일부 농장 지역에 대한 분석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향후 협업에서는 다비오의 AI 분석 기술을 활용해 일정 시기마다 30cm급 초정밀 위성영상 기반으로 팜나무 식생지수 분석을 진행하고 데이터를 시각화해 농장 측에 전달함으로써, 팜유 농장 운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사바 레전드의 대표인 모하메드 핫산(Mohamed Ishaber Hassan)은 “넓은 팜유 농장을 관리하고 모니터링 하는 데에 많은 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며, “다비오의 기술 및 위성 영상을 활용해 관리를 효율화할 수 있다면 팜유 생산성 관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추후 사바 지역의 산림 관리 및 탄소 시장 관련한 논의까지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