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우리카드에 ‘대화형 AI 서비스’ 공급한다

셀바스AILG유플러스와 함께 우리금융그룹 계열 카드사인 우리카드사에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솔루션을 공급했다.

셀바스AI가 우리카드사에 공급 및 상용화한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는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솔루션으로 AI 상담사가 음성지능 기술을 통해 고객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AI 상담 시 고객들은 말(음성)로 결제대금 조회, 선결제, 한도 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 등록•변경, 한도상향 안내 등을 묻고 답변 받을 수 있다. 특히 우리카드사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브랜드 보이스도 제작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셀바스AI 음성인식(Selvy STT) 솔루션은 높은 인식률을 가진 안정적인 엔진 성능을 기반으로 2021년부터 상담품질 관리 프로젝트에 적용되며 발전해왔다. 금융권과 이동통신사 AI컨택센터, 무인화 언택트 매장 등 공급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음성합성(Selvy TTS)은 특정분야 전문가의 발화 특성을 학습해 최적화된 음성을 제공하고 상담중인 청자의 신뢰도를 높이는 등 고효율의 상담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AI 음성기록 제품 셀비 노트(Selvy Note)는 금융권 영업점 상담사의 편의성과 업무 생산성도 높여주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셀바스AI의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상담 채널 확대와 서비스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