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렙-경기대학교, ‘SW 전문인력 양성’ 위해 맞손

개발자 교육·평가·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를 운영하는 그렙경기대학교와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 양성을 도모하기 위한 협력 체계 구축에 합의했다.

그렙은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대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양 기관은 ▲상호 정보 교환과 공동 발전 이익 추구 ▲경기대 SW중심대학사업단 사업 지원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에 경기대 학생 참여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그렙은 경기대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래밍 교육 및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등에 프로그래머스 교육 과정과 코딩역량인증시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프로그래머스 교육 수강생들의 효율적인 학습 관리를 위해 프로그래머스 스쿨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 그렙이 운영, 주최하는 대학생 대상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경기대에서 공정하게 선발한 학생들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권기현 경기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정부 주도의 IT 인재 양성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과 시스템의 필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라면서 “그렙의 프로그래머스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SW 역량 향상과 더불어 공인된 자격을 갖추어 사회에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