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에너지’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 IPO 본격 추진

2차 전지 장비 전문기업 필에너지(대표이사 김광일)가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필에너지는 상장준비를 마치는 대로 5월 중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필에너지는 2020년 필옵틱스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기업으로 2차전지 조립장비를 양산하고 있다. 2차전지 제조공정 중 가공된 탭(Tap)을 분리막 사이에 두고 겹겹이 쌓는 스태킹(Stacking)공정 설비가 주요 제품이며, 레이저 노칭(Laser Notching) 공정 설비를 양산라인에 대량 공급한 바 있다.

레이저(Laser) 공정 기술 및 고속 RTR 기술 등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차전지 조립공정의 핵심설비 라인업을 보유 중이다. 특히 스태킹(Stacking) 공정과 노칭(Notching) 공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일체형 설비를 업계 최초로 공급했다.

EV용 배터리 산업의 지속 성장에 발맞춰 필에너지만의 독자적인 기술력, 제품의 우수성 등을 바탕으로 설립년도인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최근 3개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 200% 이상을 기록하는 등 급격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회사 측은 주요 공급처인 삼성SDI의 향후 설비투자가 예상되는 만큼 이에 따른 수혜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 각형 위주의 2차전지 장비에서 테슬라가 주도하고 있는 4680 원통형 2차전지까지 사업 영역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필에너지 김광일 대표이사는 “독보적인 양산 기술력과 설비 공급능력 강화로 고성장 중인 전기차 시장에 대응해 기업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라며, “핵심설비를 중심으로 EV용 배터리 장비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회사 필옵틱스는 필에너지의 상장 계획을 밝힌 뒤 수차례에 걸쳐 시총 10% 이상의 대규모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필옵틱스 관계자는 “필에너지가 상장 되면 필에너지 주식의 현물배당과 함께 구주매출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기존 발표한 주주환원 정책을 차질 없이 시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