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농생명 중소벤처기업 지원’ 위해 전자협약 체결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하 ‘농진원’)이 농생명 중소벤처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과 기술거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 테크브릿지의 ‘e-전자계약시스템’을 활용하여 전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보 ‘스마트 테크브릿지’와 농진원 ‘농림축산식품 기술사업화 종합정보망’ 간의 정보 연계 ▲농진원 위탁 국유특허 이전을 위한 e-전자계약시스템 활용 ▲농생명 중소벤처기업 대상으로 공동 홍보체계 마련 ▲기술이전 기업에 대한 기술금융과 사업화지원 확대 등 농․생명 분야 우수 국가R&D 성과물의 성공적인 기술이전과 사업화 제고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협업사업을 추진하는 동안 의도치 않게 유출 또는 공개될 수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각종 비밀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비밀유지협약’도 동시에 체결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장소와 시간 제약이 없는 스마트 테크브릿지의 ‘e-전자계약시스템’을 활용하여 체결된 첫 전자협약으로, 기존 대면협약을 대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테크브릿지의 ‘e-전자계약시스템’은 전자서명을 통한 신분 인증과 타임스탬프를 활용한 시점 확인 및 위․변조 방지 기능을 제공하며,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기술거래계약은 물론 각종 기관 협약, 물품공급 계약 등의 분야에서 누구나 사용 가능한 개방형 전자계약 시스템이다.

이종배 기보 전무이사는 “기보는 중소벤처기업에 꼭 맞는 우수한 국가 R&D 성과물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후속 R&D사업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통한 기술거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