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강원도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사업 단독 수주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가 강원도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는 ‘강원도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정보화전략(ISP) 수립 연구 용역’을 단독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행정·공공기관 정보자원 클라우드 전환·통합 추진계획’에 따라, 강원도와 시·군,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등에서 운영 중인 정보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정보시스템을 통합하여 구축·관리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사업 기간은 계약일 기준 150일이며, 이노그리드 단독으로 사업을 수행한다.

이번 용역에서 이노그리드는 SDDC 기반의 지능형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을 목표로 ▲정보시스템 현황조사를 통한 정보자원 통합계획 수립 ▲최적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활용모델 방안 마련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센터 비전 및 구축전략 수립 ▲강원지역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및 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 ▲단계적 이행계획 수립 등을 통해 강원도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전환 구축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노그리드는 시스템 영향 없이 점검과 유지보수 등 계획된 작업이 가능한 티어(Tier) 3등급 이상의 높은 수준으로 데이터센터를 설계할 예정이다. 티어는 총 4등급으로 구분되며 숫자가 클수록 안정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재난 발생 시 무중단 서비스를 유지하고 신속한 복구가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복구 체제를 정립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부의 SaaS 확산 계획에 발맞춰 보안인증 받은 SaaS의 활용 방안도 제안할 예정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에 그치지 않고 컨설팅 결과가 실현되는 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클라우드의 A to Z를 책임지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