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포인트시스템, 한국평가데이터 ‘2023 기술역량 우수기업’ 선정

블록체인 기술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리드포인트시스템(대표 백은주)이 한국평가데이터의 TCB 기술평가 결과, 기술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리드포인트시스템은 지난 4월 24일 한국평가데이터에서 진행한 TCB 기술평가 결과 당사의 ▲랜덤 비경쟁 합의에 기반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시스템 및 동작 방법 ▲뉴럴 블록 신속 전파 프로토콜 기반의 블록체인을 구축하는 장치 및 그 동작 방법 ▲비-랜덤 합의체 증명 기반 블록 체인 네트워크를 이용한 랜덤 합의체 증명을 수행하는 뉴럴 합의체 기반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시스템 등의 기술을 인정받아 ‘T4’ 등급의 기술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TCB 기술평가는 기업의 기술과 관련된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을 평가한 기술평가등급(T등급)과 기업의 재무능력을 중심으로 평가한 신용평가등급(CB등급)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나타내는 체계로, 리드포인트시스템은 그에 대한 기술 및 아이디어 경쟁력과 기술사업화 능력을 인정받았다.

당사는 이러한 기술의 차별성을 통해 세계 최초 비경쟁 합의 알고리즘 기술을 토큰증권 메인넷인 퓨넷(FuNet, Future Network)에 적용해 보안과 장애 대응에 특화돼 토큰증권에 최적화한 메인넷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드포인트시스템 백은주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당사의 블록체인 기술 혁신성 및 사업성을 인정받아 더욱 차별화된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서비스 솔루션 개발도 병행해 기술 뿐만 아니라 솔루션 분야에도 선도기업이 될 것”이라고 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