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R&D 전략기획 조직’ 신설

코드스테이츠가 차별화된 IT 교육 품질관리 감독을 위한 R&D 전략기획 조직을 신설했다. 해당 조직은 전사 조직 체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R&D 그룹 직속 기관으로 설립됐다.

주요 담당 업무는 전문 교·강사 데이터베이스 구축, 강사 역량 관리 및 정기 검증, 수강생 만족도 수시 점검, 교육 커리큘럼 및 콘텐츠 적합성 검수, IT 채용 기업들의 수요 분석 및 적용 등이다. 더불어, 교육 품질과 연관된 사내 전체 조직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현장감 높은 양질의 교육 콘텐츠 개발 프로세스를 정규화할 방침이다.

코드스테이츠는 B2C, B2B를 아울러 총 8000여명 이상의 누적 수강생을 배출한 스타트업으로, 최근 직업훈련포털(HRD-Net) 분석 기준 수강생 교육 평가에서 4.2점을 보이며 4.0 이상 만족도를 기록한 상위 기업에 포함됐다. 코드스테이츠는 향후 교육 품질관리 조직을 중심으로 수강생 만족도를 4점 후반대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R&D 전략기획 조직은 가장 먼저 전문강사 시스템을 강화한다. 강사 채용 시 이력 및 요건에 대한 레퍼런스 체크, 역량 강화 매뉴얼 기획, 교·강사 인력 확보 가이드 수립 등이 등이 주된 골자다. 또한, 기존에 4주마다 진행해 온 강의 만족도 평가를 1주 단위로 변경하고, 수강생의 목소리를 강의 커리큘럼에 빠르게 캐치해 적용할 수 있는 통합 대시보드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한다.

코드스테이츠 관계자는 “수강생분들이 산업 현장에 빠르게 투입 가능한 IT 실전 교육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조직적, 시스템적 개편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