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파르타, B2B 코딩 교육에 ‘챗GPT’ 적용.. “디지털 역량 강화” 나선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스파르타코딩클럽’ B2B 프로그램에도 챗GPT(ChatGPT)를 새롭게 적용,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교육을 진행하는 기업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속도감을 더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업 교육에서 선보인 챗GPT 기반 커리큘럼은 최근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는 기업들의 흐름에 발맞춰, 비전공자들의 디지털 역량을 더욱 쉽고 빠르게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챗GPT를 활용하면 개발자가 아닌 다른 분야에 있는 실무자들도 코드 작성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으며 코드 오류도 빠르게 확인 가능해져 짧은 시간에 커리큘럼을 모두 완주할 수 있게 된다. 코딩의 기본 언어 학습부터 실제 웹 서비스 개설까지 8주의 수강 기간을 거쳐야 했던 기존과는 달리, 코드 작성 과정에 챗GPT를 활용함으로써 그 기간을 3주까지 크게 줄인 셈이다.

비개발 직군의 임직원들이 파이썬을 통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과 웹개발 기초를 교육하고, 이 과정에서 챗GPT를 활용해 코드 작성 및 검토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줄였다. 수강생들은 코딩 역량을 한껏 끌어올리며 실무 비효율 개선을 위한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단기간에 수행할 수 있었으며, 해당 교육 과정은 참여자들로부터 9.6점의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팀스파르타는 직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적 커리큘럼과 더불어 수강생들의 완강을 위한 일명 ‘찐한 관리’, 튜터와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즉문즉답’ 서비스 등의 강점을 내세우며 기업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팀스파르타는 더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역량 강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6월 내 B2B교육 수강 신청 기업들을 대상으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는 “팀스파르타는 대표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기업들이 신속하고 성공적으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효율적인 수강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코딩을 통해 누구나 ‘큰일’을 해낼 수 있도록 AI 툴을 활용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