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튜·코드프레소 업무협약, 고등학생 대상 개발자 로드맵 제공

에듀테크 스타트업 레티튜와 커리어 완성 실무 IT교육 플랫폼 코드프레소는 고등학생 대상 개발자 로드맵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일 체결했다.

레티튜와 코드프레소는 업무협약에 따라 대학교에서 개발 관련 전공을 선택하고자 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로드맵과 콘텐츠를 개발하여 해당 학생들이 희망하는 전공과 대학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9년 설립된 코드프레소는 기업 개발자의 역량 관리를 위한 HR SaaS 전문 기업으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빅데이터, Automotive SW,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등 IT 교육 전문성 및 실용성을 인정 받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외 45개 유수 기업을 비롯해 기획재정부, 서강대학교, 국민대학교 등 다수의 정부기관 및 대학교 등에 교육을 진행하였다.

레티튜가 개발한 더 폰드 (The Pond)는 개인 맞춤형 데이터/AI 기반 대학 입학 로드맵 서비스로, 졸업자 대학 지원 데이터와 대학 관련 데이터를 미국 전역의 6,700개 대학의 주요 정보와 매칭한 것을 바탕으로 제공된다. 또한, 학생 개인의 교과 성적, 진학 희망 전공 및 지역, 등록금 등의 정보를 분석하여 적합한 대학을 추천하고, 학생의 진학 가능 여부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코드프레소 이동훈 대표는 “두 회사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로드맵을 개발하여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레티튜 이다훈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드프레소의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차별화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로드맵 제공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