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비토즈 ‘넥스트라이즈 2023’ 발표

트립비토즈(Tripbtoz, 대표 정지하)는 1일부터 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3’에서 국내외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미래의 혁신 관광산업을 주제로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KDB산업은행과 한국무역협회 공동 주관으로 올해 5회차를 맞은 ‘넥스트라이즈 2023’은 글로벌 대·중견기업 및 벤처 캐피털 등 약 20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국내외 스타트업의 부스 전시 외에도 컨퍼런스, 1대1 밋업, 채용 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함께 열렸다.

‘관광산업의 새로운 물결’을 주제로 웹3.0 기반 혁신 여행 플랫폼과 동남아 시장 진출 계획을 소개하여 수상한 트립비토즈는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이후 싱가포르 현지 투자자 및 스타트업, 지원 기관 등과의 미팅을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인∙아웃바운드 여행 수요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트립비토즈 정지하 대표는 “글로벌 여행 심리 회복과 K-콘텐츠의 힘으로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여행 플랫폼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GBEC(Global Business Expansion Contest)를 계기로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동남아 관광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전 세계의 여행자를 연결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립비토즈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산하 ‘싱가포르 관광기업지원센터(KTSC)’의 지원을 받아 올해 4분기를 목표로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진행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