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포펫, 미국 ‘반려동물 입양 프로그램’ 초기 파트너로 참여

반려동물을 위한 토털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 개발사 ‘에이아이포펫’이 미국 내 반려동물 입양 게이트웨이 (Pet Adoption Gateway, 이하 PAG) 프로그램에 초기 파트너로 참여한다.

PAG 프로그램은 셸터스 유나이티드(Shelters United)가 구상한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 입양을 고려하는 순간부터 입양 과정과 입양 후 반려생활 전반에 걸쳐 반려인에게 개인화된 반려 정보 안내, 제품 추천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및 웹 서비스다. 반려동물 입양자가 PAG 프로그램을 통해 수의사 상담, 제품 구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해당 반려동물을 입양 보낸 복지 단체는 수익의 일부를 지원받게 된다.

PAG 프로그램에는 현재까지 에이아이포펫을 포함해 피어프리(Fear Free), 트루패니언(Trupanion), 임바크(Embark) 등 5개 기업이 PAG의 초기 파트너로 참여했으며, 이들 기업은 앞으로 미국 내 약 15개의 반려동물의 입양을 담당하는 복지 단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 후, 2023년 4분기에는 미국 전국의 반려동물 복지 단체로 프로그램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셸터스 유나이티드의 창립자 슈워츠(Schwartz)는 “미국에서 매년 400만 마리의 반려동물이 복지 단체를 통해 입양되고, 이들이 입양 첫해에 반려동물을 위해 지출하는 금액은 약 50억 달러로 우리는 이러한 입양자의 구매 활동이 반려동물의 새로운 가족을 찾게 도와준 복지 단체에 경제적인 지원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에이아이포펫의 허은아 대표는 “미국내 수백만 반려동물 그리고 반려인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이들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제공할 수 있는 뜻깊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하며 반려동물, 입양자 그리고 복지 단체에 다양한 방식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개발 및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한편 에이아이포펫과 함께 초기 파트너로 함께 참여하는 피어프리는 수의사, 반려인 및 반려동물 관계자 등에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동물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교육단체다. 트루패니언은 미국 나스닥에서 상장되어 있는 반려동물 보험사로 미국, 캐나다, 호주, 유럽 등에서 대표적인 펫보험사로 알려져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