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2023 의료기기 창업공모전’ 개최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 이하 재단)는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의료기기산업 육성”이라는 목표 아래 ‘2023 의료기기 창업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강원도와 원주시의 주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후원 아래 재단에서 주관하여 개최한다.

의료기기 창업공모전은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참신하고 우수한 의료기기 사업화 아이템(아이디어) 발굴’을 주목표로 하고 있다. 창업초기 기술력이 창업기업 생존에 중요하고, 발굴된 창업기업에게 체계적 지원을 통해 성장발판을 마련해주는 것이 중요한 만큼 2015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본 공모전의 총 상금은 3,000만원으로 대상은 1,500만원,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500만원을 각각 수상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 기업 및 수상자에게는 사업화 연계지원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각 1,500만원 상당의 시제품 제작 등 용역비용이 지원된다. 이 외에도 대상·최우수상 수상팀에게는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창업보육공간에 1년간 시설 제공(임대료 면제)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업공모전은 올해 9번째로 개최되며, 의료기기 산업에서의 지속적인 창업기업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2년 창업공모전으로 수상한 ‘(주)드림팩의 회전복강고압에어로졸항암화학요법’, 2021년 ‘(주)엘에이치생활건강의 미세체외충격파를 이용한 조직의 통증 부위 및 정도 진단장치’, 2020년 ‘(주)메디코슨의 종양치료 및 면역력(NK세포) 활성화를 위한 유전가열형 13.56MHz모바일 고주파 온열암치료기기개발’ 등이 창업공모전으로 발굴된 기업들로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로 우편 제출하는 방식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홈페이지 및 사업담당자로 문의하면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