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텍, ISS 2023 성료..’ AWS, KSAT 등 글로벌 항공우주 기업’ 참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센터)는 투자기업인 컨텍이 국내‧외 주요 항공우주 기업이 참여하는 인터네셔널 스페이스 서밋 2023(이하 ISS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후원한 ISS 2023은 세계 각국의 우주산업 전문가, 학자, 기업인, 정부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모여 ‘New Era of Space’를 조명하고, 우주산업의 미래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는 28일부터 29일까지 그랜드조선 제주 호텔에서 진행됐다. 주관사인 컨텍 이성희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위성곤 국회의원, 이상률 항공우주연구원장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이후, 우주 탐사, 우주 개발, 우주 통신, 우주 관측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제주센터 이병선 센터장은 “컨텍을 비롯한 국내‧외 선진 항공우주 기업과 패널들의 참여 덕분에 세계적인 규모와 수준을 갖춘 행사가 진행됐다”며 “센터 투자기업인 컨텍의 주도로 발표와 토론, 그리고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협력 가능성을 제주에서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2021년에 열린 ‘테크 아일랜드 제주 항공우주 밋업’ 이후 다시 한번 제주에서 항공우주 산업이 도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컨텍 이성희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컨텍이 우주산업의 발전과 혁신에 기여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며 “참가자와 발표자 간 깊은 토론과 지식 교류를 바탕으로 제주에서 항공우주 산업을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많은 사람들에게 항공우주 산업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도전과 영감을 주는 의미 있는 자리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