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모네이드, ‘어학 콘텐츠 퍼블리싱 사업’ 신규 추진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 레모네이드가 어학 콘텐츠 퍼블리싱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

레모네이드는 데이원컴퍼니에서 외국어 교육 사업을 담당하는 사내독립기업이다. 성인 대상 외국어 학습지 ‘가벼운 학습지’와 ‘뉴스프레소’ 등을 운영하며 약 40만 명의 회원에게 11개 언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추진하는 어학 콘텐츠 퍼블리싱 사업은 자본이나 마케팅 스킬이 부족해 빛을 보지 못한 어학 강사 및 콘텐츠를 발굴해 레모네이드의 마케팅 전문성과 운영 및 유통 노하우를 투입하는 퍼블리싱 비즈니스다. 파트너사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레모네이드는 콘텐츠 보급을 위한 플랫폼 제작, 마케팅 집행 등에 드는 비용을 모두 부담해 수익을 나누는 구조다. 경쟁이 치열한 어학 교육 시장에서 좋은 콘텐츠를 가진 소규모 업체와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했다.

레모네이드 CIC 서유라 대표는 “파트너는 초기 투자에 대한 비용 부담 없이 매출을 늘리고 레모네이드는 뛰어난 어학 상품을 시장에 소개하며 동반 성장을 이루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기존의 좋은 어학 콘텐츠에 레모네이드의 역량을 적용해 시너지를 발휘하는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