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호남권 창조기업 지원센터·창업보육센터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지난 6~7일 양일간 여수 신라스테이에서 ‘2023년 호남권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창업보육센터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워크숍은 진흥원과 호남권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및 광주대·동강대·순천대·남부대·동신대·전력공사 BI센터 등 지역 내 11개의 창업 유관기관과 공동 개최했으며, 센터 보육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및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창업자들이 흔히 어려움을 겪는 ▲투자교육(벤처투자 기관의 이해 및 투자기준) ▲세금교육(창업자 맞춤형 세금교육) ▲저작권교육(창업자를 위한 저작권노하우)등 특강을 진행하고, 세부적인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분야별 1:1 멘토링 시간 등을 통해 정보 교류가 이뤄졌다. 또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색채심리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하여 초상화 캔버스 속 나를 원하는 색상을 채워나가며 새로운 내 모습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긍정적인 활력을 더하고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인용 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호남권역의 유망 창업자들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호남권역의 창업허브 기관으로써 창업자들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