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갱랩스, 핀시아 재단 거버넌스 멤버로 선정

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굳갱랩스(GoodGangLabs, 대표 안두경)’가 핀시아 재단의 초기 거버넌스 구성원으로 합류해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Finschia)를 공동 운영한다.

굳갱랩스는 인공지능(AI)를 활용하여 이용자의 표정과 모션을 실시간 3D 아바타로 구현하는 ‘Human to Avatar’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토대로, 현재 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키키타운(kiki town)’을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중이다.

핀시아 재단은 라인의 블록체인 자회사 라인테크플러스가 개방형 블록체인 및 웹3 사업 확장을 위해 지난 3월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며,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Finschia)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합류를 계기로, 굳갱랩스는 핀시아 기반의 다양한 NFT 프로젝트 대상으로 키키타운 플랫폼 및 관련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메인넷 프로토콜 변경을 제안 및 추진하는 등 핀시아 운영에도 참여할 수 있다.

굳갱랩스 안두경 대표는 “키키타운은 최근 웹3 시장 흐름에 맞춰 이용자들이 NFT를 소유하는데 그치지 않고 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에도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이번 핀시아 거버넌스 멤버 참여를 계기로 키키타운을 NFT를 위한 필수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굳갱랩스는 라인, 스노우, 메타 등에서 역량을 쌓은 멤버들이 창업한 팀으로, 네이버 D2SF, 네이버Z,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