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브라더스, ‘CORE 100’ 선정

자전거 전문 플랫폼 라이트브라더스가 서울시 해외 투자유치 전담 기관인 서울투자청이 주관하는 2023년도 1차 해외투자유치 유망기업 ‘CORE 100’ 기업에 선정됐다.

서울투자청의 ‘CORE 100’은 신성장산업 분야 중심 업종에 속한 서울 소재 기업 중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해외투자유치 유망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라이트브라더스는 서울투자청의 기술 홍보 지원을 계기로 이번 사업 선정으로 투자유치 컨설팅, 글로벌 투자기관 온오프라인 IR 매칭, 유망 파트너 및 투자자 연계 네트워킹과 해외 온라인 플랫폼 홍보는 물론 투자유치 활동에 필요한 글로벌 투자기관 및 투자자 온오프라인 IR 매칭까지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라이트브라더스는 자체 인증 솔루션을 거친 ‘인증중고 자전거’를 시작으로 개인간 중고거래, 자전거 장기렌탈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자전거 애프터마켓을 주도하고 있다.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자전거 중고거래 환경을 조성한 데 이어 이용자 참여형 탄소배출권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며 ‘자전거 앱테크’ 플랫폼으로도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라이트브라더스 관계자는 “이미 일본, 미국 등 글로벌 기업에서 이용자 참여형 탄소배출권 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내왔던 만큼 이번 CORE 100 선정을 계기로 빠른 시일 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