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케어, UBC연구팀과 MOU.. “인공지능 기술력 고도화”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가 인류 영양건강 증진을 목표로 공동연구와 협력을 하기 위해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 데이터 애널리틱스 및 인공지능 연구팀(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Data Analytics & AI Research Group, 이하 UBC 연구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알고케어는 나스를 고도화하고 더욱 정밀한 초개인화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알고케어는 UBC 연구팀과 AI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 코칭 솔루션을 구축을 위해 다각적인 상호 협력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국제 공동 연구개발(R&D) 과제를 발굴하고 데이터 분석 기반 서비스 고도화 전략을 수립하는 등 AI와 데이터 기술을 중심으로 협력을 진행한다.

알고케어 랩스 김광태 연구소장은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는 영양제를 매우 정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자체 개발 AI가 알고케어 서비스의 핵심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건강 정보와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할 예정이다. 자체적으로 구축한 AI의 고도화와 확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알고케어는 AI 기술을 활용해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고케어가 자체 개발한 영양관리 솔루션 NaaS(Nutrition-as-a-Service, 이하 나스)는 AI가 ▲건강검진 기록 ▲건강설문 ▲일일 건강상태 확인 등 건강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사용자 건강상태를 분석해 영양제를 실시간 조합해준다. 사용자는 오늘 건강에 맞춘 영양조합 섭취를 위해 꾸준히 건강 상태를 보고하며 일반적인 헬스케어 소프트웨어보다 사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로 균질한 사용자 건강 데이터가 확보가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