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에이션, 저고도 무인기 항로관리 솔루션 기업 美 ‘OneSky’와 업무협약 체결

VTOL 도심항공교통(UAM)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모비에이션이 저고도 무인기 항로관리 솔루션 기업인 미국의 OneSky와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40년까지 1,400조 규모에 이를것으로 예상되는 UAM 시장에서, 핵심 사업인 항로설계와 데이터 축적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향후 e-VTOL 기체들의 고속도로가 될 ‘도심지 항공 회랑 설계’를 위해 필수적인 데이터가 될것이다.

모비에이션의 신민 대표는 올 하반기부터 VTOL(헬리콥터)기체를 통한 본에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 인해 승객은 서울 강남권에서 인천 국제공항까지 15분이면 갈 수 있는 획기적인 교통수단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본에어가 제공하는 VTOL 서비스의 기체는 실제 UAM 회랑이 구축되는 AGL1,000ft~2,000ft 구간에서 운항 될 예정으로 가까운 시일내에 하늘에 놓여질 UAM 회랑 구축을 위해 운항데이터를 우선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글로벌 UAM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축적해 나가자는 바람과 함께 모비에이션의 VTOL 도심항공교통 서비스 플랫폼이 대한민국 지리와 특성을 고려한 새로운 도심항공교통 서비스로서의 올바른 모델을 제시, UAM시대를 앞당길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모비에이션 신민 대표는 “UAM 산업은 거스를수 없는 이미 다가온 미래다. 세계적인 UTM 회사인 OneSky와의 협업을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대한민국 UAM 산업에 일조할 수 있는 서비스플랫폼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