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데이터X동아출판, ‘AI 디지털교과서 사업 공동 추진’ 위해 맞손

AI 진단 및 학습 콘텐츠 추천 솔루션 기업 라이브데이터가 교육 출판 전문기업 동아출판과 AI 디지털교과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동아출판은 1945년 설립해 80년 가까이 초·중·고등학교 교육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온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한세예스24홀딩스㈜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다.

현재 동아출판과 라이브데이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K-클라우드 교육 SaaS 개발 지원사업’ 에 선정돼 AI 수학 진단 학습 SaaS를 공동 개발 중이다. 금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AI 디지털교과서 사업의 공동 추진 까지 제휴를 확대키로 했다.

본 협약 체결을 통해 라이브데이터는 기존의 AI 학습 진단 플랫폼 ‘플런저 수학’ 및 AI 튜터링 엔진을 동아출판이 보유한 수학, 정보 등 교과서에 적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라이브데이터는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AI 엔진 적용 및 데이터 수집과 분석 등 동아출판의 AI 개발 업무를 총괄키로 했다.

라이브데이터는 AI 디지털교과서의 차별화를 위해 AI 엔진으로 수집한 개인 학습 데이터를 GPT와 결합한 ‘학생 맞춤형 AI 튜터’를 개발 중이다. 학생별 맞춤형 커리큘럼을 손 쉽게 확인하고 처방할 수 있는 교사용 AI 보조교사 및 대시보드에도 차별화 된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박수정 라이브데이터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은 AI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1:1 맞춤형 완전학습을 만들기 위한 발걸음”이라며 “여러 발행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AI 기술력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