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브랩, ‘2023 블록체인 기업 혁신성장 지원프로그램’ 선정

블록체인 분산암호 전문기업인 하이파이브랩(대표이사 강기훈)이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블록체인 기업 혁신성장 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투자유치 컨설팅, IR 자료 작성 지원, 투자자 매칭 및 데모데이 개최 등을 지원한다.

하이파이브랩은 블록체인 디지털자산 금융의 안전을 위한 “다자간 계산(MPC: Multi-Party Computation) 기술 기반의 분산 안전 금고와 지갑 사업”으로 이번에 해당 프로그램에 선정됐고 “매경 핀테크어워드 2023”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이파이브랩은 올해 상반기 국내 대표 증권사인 KB증권의 ‘ST오너스(토큰증권 협력체)’ 일원으로 KB증권과 협력하여 STO플랫폼에 적합한 맞춤형 분산서명시스템인 Hi-stVault를 개발하였다. 또한 하이파이브랩은 자사 제품라인업인 사업자용 분산안전금고(Hi-Vault)와 사내합의지갑(Hi-cWallet)을 개발하여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일반인을 위한 복구안전지갑(Hi-pWallet)도 올해내에 제품화할 예정이다.

하이파이브랩 강기훈 대표이사는 “올해 초 한국전자인증의 리드로 프리A 투자유치가 마무리됐고 이번 지원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서 시리즈A 투자유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어 큰 힘이 된다. 자사의 제품을 통해 블록체인 디지털자산 금융 사업자들이 투명하고 안전한 사업을 열어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