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썬캠퍼스, AI 기업 발굴·투자 ‘TWOSUN IR ROUND’ 개최

투썬캠퍼스는 AI분야 스타트업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투썬캠퍼스 본사에서 3년 미만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SEED 투자 유치를 위한 ‘TWOSUN IR ROUND’를 오는 9월 25일에 개최한다.

‘TWOSUN IR ROUND’는 AI분야 투자를 적극 유치하기 위해 투썬캠퍼스에서 새롭게 런칭한 데모데이 이다. 본 행사는 분기별 1회씩 진행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오는 9월과 12월에 진행 할 예정이다. 실질적으로 우수한 AI스타트업이 발굴되면 투자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여 직접투자까지 진행되는 원스톱 프로그램이다. IR은 프라이빗으로 진행되며, 투썬캠퍼스의 심사역들이 스타트업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TWOSUN IR ROUND는 SEED투자를 위한 IR데이이며, 공고일 기준으로 3년 미만 초기창업기업대상으로 모집중이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5개사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하여 우수한 기업에게는 투썬캠퍼스 투자 프로세스를 거친다. 또한 서류평가한 기업에게는 희망기업에 한하여 투자 멘토링도 지원할 계획이다. 9월 17일까지 모집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투썬캠퍼스 홈페이지를(www.twosun.org) 확인하면 된다.

투썬캠퍼스는 이번 한번의 IR로 그치지 않고, early단계 초기창업자를 위한 IR행사를 매 분기마다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지만 투자가 필요한 창업자를 꾸준히 발굴하고 육성하여 우수 창업자로 성장시키고, 우리나라의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투썬캠퍼스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플랫폼인 ‘투썬AI스쿨’을 올해 초 런칭하면서 AI교육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AI 역량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투썬 AI스쿨과 함께 AI스타트업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TWOSUN IR ROUND를 통하여 AI투자에 집중하고자 한다

판교 테크노밸리에 소재하고 있는 투썬캠퍼스는 2015년부터  ​ICT, 바이오, 문화산업 등 4차 산업 부문의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인큐베이팅과 액셀러레이팅을 실행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이자 창업교육기관으로 창업 관련 교육과 함께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