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제21회 벤처썸머포럼’ 폐막

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는 지난 23일부터 25일 사흘간 전주 라한호텔과 한옥마을 일대에서 개최한 벤처업계 최대 연례 포럼‘제21회 벤처썸머포럼’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깡으로, 끈으로, 꿈으로, 벤처路 ’를 주제로 열린 올해 포럼은 벤처기업 대표 및 임직원, 정부 부처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성장’하는 기업가 정신 실천 및 비즈니스 정보전달과 경험 공유 등 참석자 모두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포럼에서는 ‘함께 성장 기업가정신 동참 선언-기업가정신의 바람을 일으키다’를 ▲후배기업육성 ▲글로벌 벤처대국 ▲청년일자리창출 등 3가지 과제를 통해 벤처기업가정신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고 실천 할 수 있는 다짐을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선배벤처기업인 및 업계 전문가 강연을 통해 글로벌 진출 및 벤처투자 시장과 기회, 빅테크 AI 기업의 발전 방향 등 벤처기업이 향후 가져야할 전략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고민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아울러 금번 포럼에는 참여자들이 시작부터 ‘깡’, ‘끈’, ‘꿈’ 등으로 그룹으로 나누어 선후배벤처기업인 및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만나 그룹 멘토링 및 네트워킹(한옥마을투어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참여자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전북지역 벤처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등 발전전략을 모색하는 전북지역 세션도 평소 만나기 힘든 다양한 분야의 선배기업 및 투자 전문가 등을 만나 전북지역 벤처스타트업 비즈니스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에 큰 도움을 주었다.

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 이인호 협회장은 폐회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금융 리스크 관리 강화, 신규판로 확대, 글로벌 시장 진출, 투자유치를 위한 노력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으려 하는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이러한 노력이 있기에 앞으로 벤처기업이 우리 경제의 버팀목으로 더 큰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금번 포럼에서 선언한 ‘함께 성장’기업가정신이 실제 잘 추진된다면 국내 벤처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어 대한민국의 벤처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고, 벤처가 디지털 경제를 이끌어나가는 단단한 버팀목으로 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