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기반 산업용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와이엠엑스, 53억 원 투자 유치

와이엠엑스가 29일 신한투자증권, 국내 벤처캐피탈(VC) 브릭인베스트, 싱가포르 자산운용사 마리나웨이 캐피탈(MarinaWay Capital)로부터 총 53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특히 싱가포르 자산운용사가 투자 참여를 결정한 것은 앞서 와이엠엑스가 6월 현지에서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한 결과물이다. 당시 7곳의 VC 및 자산운용사가 관심을 보였으며, 이 중 한 곳이 우선 IR 이후 2개월 만에 투자를 결정했다.

와이엠엑스는 XR기반 산업용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공장 시공부터 생산, 유지 보수까지 제조 산업 전주기(Life Cycle)에 걸친 고질적인 문제(Pain Points)를 해결하는 솔루션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브릭인베스트 관계자는 “와이엠엑스의 고도화된 디지털혁신 기술력, 매년 100% 이상의 성장성, 글로벌 고객과의 협업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기술 적용 산업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기술 경쟁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해외 시장 진출 가능성도 크다고 판단했다”며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박태욱 와이엠엑스 대표는 “이번 투자는 와이엠엑스의 기술 성장 가능성에 더해 산업용 메타버스 MXspace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투자금을 활용해 솔루션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해 성공적인 IPO까지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