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쿠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IR피칭데이 참여

어린이 핀테크 기업 ‘아이쿠카 (대표 방남진)’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에서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IR 피칭 데이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쿠카는 은행 방문 없이 발급 가능한 자녀를 위한 용돈 카드 앱 서비스로, 2022년 11월 어린이 용돈 카드 쿠카 카드를 출시 후 10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수 11만 명을 돌파하고 월 결제액 평균 220%를 성장하며 아이쿠카 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녀 휴대폰이 없거나 부모 명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도 용돈 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아이쿠카 앱에서 자녀 용돈 카드로 언제든 수수료 없이 용돈을 보내줄 수 있고 실시간으로 자녀 카드 사용 내역 및 위치 확인, 하루 미션과 챌린지를 통해 자녀 스스로 용돈을 벌고 관리하는 성공 습관을 만들어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은 금융위원회가 디지털 금융 혁신 지원을 위해 기획한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행사는 “미래의 핀테크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핀테크 산업 구성원들이 한곳에 모여 핀테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아이쿠카는 한국성장금융투자운영이 우수 핀테크 기업으로 선정하여 이번 행사 중 IR 피칭 데이에 참여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이 참여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공유하며 금융 분야의 미래를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쿠카 방남진 대표는 “이번 행사 IR 피칭 데이를 통해 점점 성장하고 있는 어린이 핀테크 시장에서 아이쿠카의 비전과 역할을 소개하며 참여자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갖고 싶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