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코퍼레이션, 보다나 제품 태국 TISI 인증 취득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혁신기업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 각자 대표 장건영·이상곤)이 전문가용 뷰티툴 제조업체인 보다나의 고데기 제품을 대상으로 태국 TISI 인증을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보다나는 봉고데기, 물결고데기 등 디자인과 실용성 그리고 혁신성을 갖춘 다양한 헤어툴을 선보이며, 20-30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헤어 브랜드이다. 보다나는 지난 3월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고미코퍼레이션과 상품공급계약을 맺고, 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바 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베트남이나 태국과 같이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동남아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제조사나 브랜드사를 돕는다. 기업의 성공적인 수출을 위해 까다로운 수입허가 등록부터 공급망 관리(SCM), 마케팅, 풀필먼트, CS, 정산에 이르기까지, 수출 과정에 꼭 필요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보다나의 고데기와 같은 전기 기계류는 태국으로 수입하기 전에 태국 태국산업표준원(TISI)의 강제인증을 받아야 한다. 제품에 강제인증마크 라벨을 표시해야 태국에서 유통과 판매가 가능하다. TISI 강제인증을 받기 위한 서류와 절차는 매우 복잡한데, 제품이 규격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제품 품질 테스트가 있다. 또한, 제조업체가 규격을 준수하기 위해 적절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공장 실사도 거쳐야 한다. 이처럼 단계별로 오랜 시간이 소요되다 보니, 기업 입장에서는 태국으로 수출하기도 전에 인증 취득이라는 큰 장벽을 마주하게 되는 셈이다.

고미코퍼레이션은 보다나의 태국 진출을 위해 현지의 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수 개월간의 태국 수입 인증 절차를 거쳐 지난주 마침내 TISI 인증을 취득했다. 이제 보다나가 태국 여성들의 마음에 필수 뷰티템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B2B와 B2C를 아우르는 공격적인 유통과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는 “국내 최초로 보다나 제품에 대해 태국 TISI 인증을 취득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보다나의 성공적인 태국 진출을 위해 당사의 태국 법인과 함께 모든 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현재 베트남, 태국, 인도,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국에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공동 이익의 증진을 도모할 제조사, 브랜드사, 유통사, 판매 채널 등 다양한 파트너를 모색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