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다임X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백신 개발’ 양해각서 체결

백신 신속개발 원천기술 보유 기업인 백스다임이 최근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백신 개발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양측은 백신 개발을 위한 정보를 교환하고, 비임상시험 및 임상시험용의약품 생산과 더불어 임상시험계획(IND) 제출 및 승인을 목표로 상호 협력에 나선다. 구체적 협력 내용은 올해 말 비임상시험의약품 생산 및 검증을 진행하고, 내년에는 비임상(GLP) 동물모델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를 착수해 식품의약안전처(MFDS)로부터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신청을 목표로 한다.

백스다임 김성재 대표는 “미래 유행 가능한 신ㆍ변종 바이러스 대응 신속 백신 개발을 위해 국내 대학, 임상시험수탁기관, 생산기관, 글로벌 네트워크 및 정부 기관을 연계할 초석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국내 자체 백신 개발 및 생산을 통해 대한민국의 백신 주권 확보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스다임은 2021년 설립된 코로나19 백신을 포함한 개량형 백신 및 신종 전염병에 대한 백신을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한 원천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다수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백신 신속 개발 원천기술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기술의 연구·개발(R&D)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역량을 축적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이준성 단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은 우수한 교수진들이 오랜 전통과 경험을 바탕으로 뛰어난 연구 실적을 내고 있다. ‘Ewha Frontier 10-10사업’의 일환으로 약학대학을 선도분야로 선정하여 지원 중에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백신 신속개발 원천기술을 가진 백스다임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글로벌 건강에 기여하는 사회 공헌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