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케이, 신용보증기금 ‘퍼스트 펭귄’ 선정

Safety AI 플랫폼 기업 ㈜넥스트케이가 2023년 신용보증기금의 유망 스타트업 보증제도인 퍼스트 펭귄에 선정됐다.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 제도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창업기업 중 사업 경쟁력이 탁월하여 향후 강소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창업 7년 이하의 신사업 선도 기업에게 최대 30억 한도 이내로 밀착 지원을 하는 스타트업 지원 제도다.

넥스트케이는 자체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Safety AI 솔루션 개발 및 통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의 간단한 오픈소스 방식이나 서버 기반 접근을 넘어서 AI Edge 및 Cloud 기술을 모빌리티 디바이스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고객 중심의 HYBRID AI 기반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새로운 응용분야 시장에 도입하고 있다.

특히, 넥스트케이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 사건·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람, 차량, 화재와 같은 요소들의 실시간 이상 상황들을 AI 기술을 통해 감지하고, 이를 관리자에게 안내하며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골든타임을 더욱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실시간 안전 관리 플랫폼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넥스트케이 고현준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안전 관리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위험 상황을 예측하고 골든 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며, 기존의 단일별 프로그램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러한 시장의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넥스트케이의 솔루션인 NK-AI는 알고리즘 분석부터 모니터링/통계/검색 등 하나의 솔루션에서 모든 구현이 가능하다. 향후에도, 넥스트케이는 기술의 고도화와 체계적인 사업화 전략을 통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AI 영상 분석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