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BIFC 공공기관과 통합 협의체 발족.. “민간 성장 지원한다”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이 부산 문현금융단지 공공기관인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BIFC 공공기관 통합 협의체(이하 ‘통합 협의체’)」를 출범했다.

통합 협의체는 지금까지 운영된 개별 협의체를 총괄하는 혁신네트워크로, 각 기관의 우수한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민간과 공공기관 협력을 강화하여 민간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출범됐다. 특히, 통합 협의체는 출범과 함께 기존 개별 협의체인 ▲혁신 ▲규제개선 ▲공정채용 ▲기록물관리 4개 분야에 ▲데이터개방 ▲동반성장 2개 분야를 새로 추가하여 총 6개 분야에서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기관별 우수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한 유기적 업무협조 ▲기관 간 상호발전을 위한 현안 논의 및 정보 공유 ▲민간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수행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효율적인 협의체 운영을 위하여 총괄협의체는 소속기관 내 개별 협의체를 통할하는 방식으로 협의체 간 연계·협력·소통을 추진할 계획이며, 개별 협의체는 기존 활동계획에 따라 우수성과 공유, 협업과제 발굴 등 구체적인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김영갑 기보 이사는 “이번 통합협의체 출범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고유기능을 가지고 있는 5개 기관이 지원역량을 더욱 결집함으로써 민간성장을 지원하는 시너지 효과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민간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참여기관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