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데일리 운영사 ‘스프링온워드’, ISO 9001·14001 인증

오피스 커피 구독 및 커피 머신 렌탈 브랜드 ‘원두데일리’ 운영사 스프링온워드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해당 인증은 국제 공인 인증기관 아이지씨인증원(IGC)이 주관했다.

이번 인증으로 스프링온워드는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고객 서비스 및 제품 관리 체계와 환경 경영 실천 의지를 인정받았다. ISO 9001은 제품 및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경영 시스템을, ISO 14001은 기업활동에서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경영 시스템을 평가한다.

스프링온워드는 상생을 원칙으로 고객에게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8월에는 ESG 경영 의지를 다지기 위해 유엔의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 인권·노동·환경·반부패 영역에서 유엔이 지정한 10대 원칙을 기업 가치에 내재화하고 ESG 경영을 도입할 계획이다.

특히, 제품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온실가스 배출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서비스 운영으로 발생하는 커피찌꺼기 절감을 위한 업사이클링 제품 도입을 준비중이다.

스프링온워드 정새봄 대표는 “이번 인증으로 고객에게 스프링온워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ESG 가치에 입각해 커피 업계에서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