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푸드테크 스타트업 ‘에스피비티’에 시드 투자 완료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푸드테크 스타트업 ㈜에스피비티에 시드투자를 완료했다. 브이디컴퍼니는 에스피비티가 발굴한 외식업 브랜드의 디지털화를 통해 성공적인 프랜차이즈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금번 투자를 통해 브이디컴퍼니는 전국 1만 고객사를 통해 검증된 국내에서 가장 앞선 외식업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에스피비티의 브랜드들에 탑재하고, 외식 브랜드 인큐베이팅 시스템의 완성도를 올려 창업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해 간다는 전략이다. 이후 계속적으로 브랜드를 확대해가며 서빙로봇, 테이블오더, 클라우드포스, 키오스크, 웨이팅 솔루션 등으로 고객의 주문부터 결제, 서빙, 예약, 웨이팅, 적립, 포장주문 등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게 된다.

이번에 진행된 시드투자 유치에는 초기 스타트업 투자기관이자 팁스 운영사인 ‘더인벤션랩’이 참여했으며, 뒤를 이어 푸드테크 기업이자 서빙로봇 회사인 ‘브이디컴퍼니’가 참여했다. 투자된 자금은 에스피비티가 육성하는 외식업 브랜드의 추가 투자 및 육성에 쓰일 계획이다. 또한 소상공인의 프랜차이즈 시장 진입 시 가장 큰 어려움인 전용상품 제조 및 납품을 소규모로도 진행할 수 있는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협력을 통해 최근 외식업계에서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구인난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스피비티가 발굴한 소상공인 매장에 브이디컴퍼니의 외식업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해 직원들의 업무강도는 낮추고 대면 서비스의 질을 개선해 매장 운영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는 “고물가에 최저임금 인상, 인력난까지 겹치며 서빙로봇과 외식업 자동화 솔루션이 국내 외식업계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솔루션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이번 투자 및 협업을 통해 유망한 소상공인들이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과 외식업 통합 솔루션으로 프랜차이즈화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