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레이트미디어·OGQ, 영상 컨텐츠 제작 협약 체결

콘텐츠 플랫폼 OGQ(대표 신철호)가 영상 제작 플랫폼 비디오콘을 운영하는 ㈜슬레이트미디어(대표 강윤석)와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협업을 시작했다.

이번 협업은 양사가 가진 콘텐츠와 크리에이터들의 시너지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크리에이터의 수익 모델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OGQ에서는 크리에이터가 만든 이미지, 동영상, 폰트, 스티커, 음원 등을 판매한다. 전 세계 191개 국가의 1,700만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며 콘텐츠 누적 다운로드 수만 28억 건 이상을 기록했다.

㈜슬레이트미디어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영상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는 공모전 방식의 콘테스트, 실력이 입증된 제작자를 매칭하는 방식으로 영상을 제작하며 현재 2.7만 명의 영상크리에이터와 함께 영상 제작 플랫폼 ‘비디오콘’ 운영한다.

이번 협업에서 OGQ는 콘텐츠(리소스) 공급을, 비디오콘은 영상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OGQ의 콘텐츠(리소스)를 활용하여 콘테스트 방식으로 유튜브 영상 콘텐츠 제작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일차적으로는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추후 맞춤형 광고, 굿즈 제작, 교육 등으로 사업 모델을 확장할 계획이다.

OGQ 신철호 대표는 “다년간 OGQ에 축적된 콘텐츠들이 영상 매체를 통해 음원, 디자인 요소 등 콘텐츠 제작자들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제작자들이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채널로 성장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슬레이트미디어 강윤석 대표는 OGQ의 다양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영상 제작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고, 기존 영상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저작권료처럼 고정 수익을 창출한 방법이 없었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저작권료처럼 지속적인 수익을 얻을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어서 뜻깊고 앞으로도 영상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영상 제작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