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파르타 ‘스파르타코딩클럽’, ‘1010 코딩의 날’ 브랜드 캠페인 진행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의 ‘스파르타코딩클럽’이 10월 10일을 ‘코딩의 날’로 선언하고, 사람들과 일상 속 코딩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팀스파르타의 온라인 코딩 강의 서비스인 스파르타코딩클럽은 생활 곳곳에서 하나의 문화이자 소양으로 자리잡은 코딩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보다 친근하게 대중들에게 다가가고자 디지털 언어의 핵심인 이진법의 ‘1’과 ‘0’으로만 구성된 10월 10일을 ‘코딩의 날’로 지정했다.

이번 캠페인은 ‘스파르타코딩클럽’이 ‘코딩’이라는 마법같은 능력을 갖고 있는 비밀결사단체였다는 이야기가 담긴 팝업스토어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스파르타코딩클럽 비밀아지트’는 오는 15일(일)까지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오픈한다. 비밀아지트는 스팀펑크 콘셉트 인테리어로 제작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입구를 시작으로, 행잉 오브제가 눈길을 끄는 ‘이색 포토존’, 팝업스토어 곳곳에 숨겨진 힌트를 통해 미니 방탈출 게임처럼 상품을 얻을 수 있는 ‘스페셜퀴즈존’ 등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총 6개의 구역으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각양각색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방문한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1인을 추첨해 ‘맥북 에어’와 ‘매직 키보드’, ‘듀얼 모니터’ 등이 포함된 이른바 ‘코딩 풀 세트’를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팀스파르타는 코딩의 날을 맞아 챗GPT와 생성형 AI를 활용한 <나만의 특종 신문 만들기> 강의를 공개, 일반인들도 쉽고 재밌게 코딩에 입문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강의는 스파르타코딩클럽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코딩이 인류에 가져온 영향력과 무한한 잠재력을 널리 알림은 물론, 코딩 입문 허들을 낮추기 위해 직관적으로 코딩을 인식할 수 있는 기념일을 직접 지정하고 오프라인 공간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팀스파르타는 ‘코딩으로 누구나 큰 일 낼 수 있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파하며 사람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