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트코리아, 메가존클라우드와 ‘리스닝마인드 허블’ 공급한다

검색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 테크(MarTech)기업 어센트코리아와 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국내 및 일본시장 공급에 함께 나선다.

어센트코리아와 메가존클라우드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메가존 계열 종합 광고회사인 펜타클을 통해 어센트코리아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들에게 공급하기로 했다. 또한 메가존클라우드의 일본 사업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기로 했다.

어센트코리아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검색어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수집한 다양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국내 버전은 네이버와 구글 코리아의 검색어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구축한 3페타 바이트(300만 기가 바이트) 규모의 데이터를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활용해 분석한다.

어센트코리아는 지난 7월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을 론칭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은 1억 3천만 일본 전 국민이 구글 재팬과 야후 재팬에서 입력한 3억개의 검색어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다양한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분석한 결과를 제공한다.

어센트코리아의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메가존클라우드를 통해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된다. 따라서 도입 이후 즉시 사용 가능하며 사용량 증가 수요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도입한 ‘GPT분석 기능’이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데이터 분석가나 마케팅 전문가처럼 분석 결과를 설명해줘 이용자들이 어려움 없이 데이터의 의미를 해석할 수 있다.

펜타클 차상훈 부사장은 “어센트코리아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인사이트 마케팅 서비스의 질을 크게 높일 수 있을 전망”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의 효율적 마케팅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