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노머스에이투지-KG모빌리티, 자율주행 시스템 및 차량 공동개발 협력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KG모빌리티가 20일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 엑스포(이하 DIFA)에서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협력 및 차량 제조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KG모빌리티의 레벨2, 레벨3, 레벨4 자율주행 차량 개발과 양산을 위한 협력을 시작으로,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레벨4 자율주행 차량제작에 KG모빌리티가 함께 하는 형식이다.

KG모빌리티는 지난 9월 21일 KG모빌리티 미래 발전 전략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동사는 고속도로 레벨3 자율주행도 개발하고, 레벨4 수준의 로보택시 시범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개발해 2030년까지 레벨4 플러스 수준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최근 340억원의 시리즈B 펀딩을 마무리 짓고, DIFA 2023에서 레벨4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자율주행 전용 전기 차량을 공개한다. 이 차량은 ‘24년 프로토카로 출시하고‘25년 레벨4 자율주행 관련 입법안이 통과된 이후 본격적으로 판매가 될 것이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KG모빌리티와의 협력을 통해 연간 1000여대 생산에 필요한 기반 작업 및 노하우를 전수 받는다. KG모빌리티는 연간 약 15만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는 차량 제조사로, 국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1위 기업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의 협력은 양사 간에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한지형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KG모빌리티의 자율주행 시스템 고도화를 지원하고, 당사의 차량 생산 역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두 회사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국내 자동차 밸류체인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25년 레벨4 관련 법규가 통과되면 전 세계 자율주행 시장에 큰 여파를 미칠 수 있는 협력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