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6호 공모 부동산 ‘수원행궁 뉴스뮤지엄’ 청약 시작

부동산 조각 투자 서비스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6호 공모 부동산인 ‘수원행궁 뉴스뮤지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76-3) 공모 청약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청약은 25일부터 소유 앱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청약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공모 총액은 28억 9천만원이며, 최소 5000원 부터 투자할 수 있다.

소유 6호 부동산 ‘수원행궁 뉴스뮤지엄’은 그동안 수제버거집, 비건 카페, 지역 호텔 등 다양한 건물을 공개한 소유가 공모하는 첫 번째 ‘팝업스토어’ 상품이다. 지하 1층에는 리빙/조명 편집숍이, 1층에는 웰컴 라운지와 F&B 브랜드 ‘라이너스 바베큐’와 ‘맥파이 브루어리’가 팝업 형태로 입점한다. 2~4층은 주 전시 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건물 운영은 전통적인 부동산 개발 방식에서 벗어나 상권이 지속될 수 있는 도시 문화를 만드는 공간운영사 ‘어반플레이’가 진행한다. 어반플레이는 ‘바운드 행궁’을 주제로 행궁동의 오래된 숙박업소를 선정해 옛 건물 구조를 살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담아낸 리모델링을 단행했다.

공모건물이 위치한 수원의 행궁로와 신풍로, 화서문로 주변은 수원시가 지닌 도시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도심 속에서 옛 건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상점이 많아 ‘행리단길’로 불리는 지역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